넘어가기 메뉴


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대학생활 : 경남에서 세계와 당당히 경쟁하는 ACTIVE GNU


Font Size

  • 원래대로
  • 글자 크게 확대
  • 글자 작게 축소

취업동아리

취업동아리

(2016. 5. 17. 현재)
동아리명 대표학생 소개 및 목표
그늘
(GNL:Gyeongsanguniv New Leders)
윤강민
(경영정보학과 3)
현재 공기업을 포함한 중소/대기업의 채용의 기준이 국가직무능력표준 (이하 NCS) 으로 전환되고 있다. NCS는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지식 · 기술 ·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 하고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표준화 한 것을 의미하며, 본 동아리는 이러한 NCS 가 점차 중요해지는 추세에 맞추어 동아리 구성원들의 NCS능력 배양을 최대의 목표로 삼는다.
  - 동아리 구성원들의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개인이 갖고 있는 창의성과 전문성 향상
  - 급변하는 취업 시장에 대비한 능동적인 활동을 통해 취업을 위한 다수의 기회를 조기에 파악 하고 대응하기 위한 준비.
  - 동아리 구성원들 간의 토의를 통하여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
인턴
(인생의 Turning Point)
문정미
(국제통상학과 2)
◎ 기업, 기관 탐방을 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 올바른 취업준비를 하도록 한다.
◎ 취업준비의 필수 요소인 토론면접을 대비한다.
◎ 기업, 기관을 방문하여 각 부서의 업무 조사를 통해 장, 단점을 파악하고 자신의 적성과 맞는 업무를 발견한다.
◎ 사회, 경제 부문의 이슈에 대해서 찬반토론을 통해 논리적으로 의사표현을 하는 방법을 익히고 견물을 넓혀간다.
CUT
(Cheer Up international Trade)
김지호
(국제통상학과 2)
'실력 있는 무역인 양성'과 '재미있는 동아리'라는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깊이 있는 무역구제 연구와 적극적인 대외활동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무역학도로서의 학문적 토대를 탄탄히 하고, 외부적으로는 경상대학교 국제통상학과의 위상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한다. 대한민국을 책임질 미래의 무역인으로써 부족함이 없도록 동아리활동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학생으로서 주어진 기회에 참여하여 성취감 취득. 무역학을 배우는 내용안의 물류 외환, 법규, 대금결제, 기초무역 등 대부분의 내용을 다루며 다른 자격증의 기초가 되는 폭넓고 깊이 있는 무역실무 지식 함양을 위해 토론과 스터디등을 시행하며 관련 자격증취득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고 공유하는 활동을 함. 또한 현 글로벌경제&무역의 추세에 대하여 세미나식 스터디, 기업탐방등의 직접적인 체험을 지향하며, 한국무역협회에서 주관하는 무역관리사, 국제무역사, 외환관리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능력배양을 목표로 삼는다.
  -동아리 구성원들이 진정한 무역학도로 거듭나기위한 성취감 및 자신감 배양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기초적, 전문적인 무역에 필요한 실무적 지식함양을 위한 경험적인 대내외 활동 지향.
就(취)하자 김옥진
(경영학과 4)
저희 동아리는 ‘취하자’라는 동아리의 이름처럼 ‘술에 취한 듯’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취업과 연관시켜 성취할 수 있게 하자는 의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보통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무엇을 먼저해야하지?” 또는 “어떤 직업이 있지?”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 부분에 대한 정보나 관심이 크게 없어서 선배들에게 듣거나 교수님들께서 좋다고 말씀해주시는 직업을 하고 싶어 합니다. 이렇게 되면 정작 자신이 잘 할 수 있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은 뒷전이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저희는 좋아하는 일을 먼저 생각하고 그 좋아하는 일을 최대한 연관시킬 수 있는 취업을 생각할 수 있게 하자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모두가 아는 대기업이나 공기업이 아닌 중소기업 중에서도 <제니퍼 소프트>와 같은 직원을 먼저 생각해주는 기업을 조사해보고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동아리입니다.

저희의 활동목표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모든 동아리원의 100% 취업성공.
2. 현실보다는 자기만족을 위한 취업.
3. 취업동아리를 넘어 인생동아리로.
Team MID 정길상
(경영정보학과 4)
Team MID는 2014년 설립된 경영정보학과 내 IT취업 동아리로써, 현재까지 학과 경진대회 소프트웨어 개발부분 및 캡스톤 디자인 등 여러 경진대회에 작품을 출품하여 입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경상대학교 학생생활관 식단표 어플리케이션(“꽃보다 인재”), 경상대학교 배달업체 어플리케이션(“Touch eat") 등 안드로이드 App, CS 및 Mobile IS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의 목표는 모바일 및 CS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시스템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학과 전공인 프로그래밍에 특화된 협동학습을 통해 학과 내 면학분위기를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경진대회 출품 및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과 내 취업경쟁력 제고 및 향상과 각종 IT 컨퍼런스 및 전국 규모의 경진대회 참관을 통한 IT 지식을 함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본문 책임자, 최종수정일

담당자 :
강천순
전화번호 :
055-772-1506
최근업데이트 :
2019-04-01

본문 유틸리티

  • 스크랩
  • 즐겨찾기
  • 프린트

RESEARCH

콘텐츠 만족도 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통계


s